오늘은 한국장학재단의 근로장학금 중 하나인 대학생 멘토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일단 한국장학재단 배너를 보시면 인재육성 메뉴가 있습니다. 이 메뉴에는 생각보다 많은 장학금 프로그램들이 들어있어요!
여기를 클릭하면 3개의 프로그램이 나오는데
그중에서도 오늘은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장학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!
저는 교외 알바도 해보고 교내 국가근로도 해봤는데 이 프로그램이 가장 뿌듯하고 또 용돈도 모이고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.
그래서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아시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ㅎ
이 프로그램은 중학교, 초등학교, 혹은 복지센터등에서 담당 학생들과 멘토링을 진행하는데, 다른 두 개의 프로그램보다 시간적으로나 접근성으로 부담이 젤 덜했던 것 같아요
◎ 주 활동 내용
1. 국어, 수학, 영어 등의 과목을 공부하거나
2. 문화 활동(영화, 미술관등을 방문)
3. 정서지원(진로 상담, 적성상담)
4. 단체캠프
등으로 이루어집니다. 보통은 중학생(1학년~3학년), 초등학생(3학년~6학년)이 멘티로 이루어지고요, 시간은 멘티와 함께 정할 수 있습니다.
물론 수업시간은 주마다 월마다 최대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
이 시간 안으로 자유롭게 하면 되고, 또 중요한 건 시간표가 겹치면 안 된다는 것!! 이번에 대학교들이 비대면 강의를 많이 선택했기 때문에 시간이 남더라도 수업시간에는 근로가 안된다는 거.... 만약 이를 어기면 부정 근로에 해당합니다.
◎ 시급
자, 그럼 가장 중요한 시급은!! 바로 11,250원입니다!!
국가 근로가 9000원 내외인 것 보면 이것보다 2000원이나 더 비싸죠,,,, !전 다른 알바를 하고 있는데 정말 시급이 1000원 차이 나는 것도 많이 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ㅠㅡㅠ
◎ 장점
저는 수업을 한 지 1달 좀 넘어가고 있습니다. 물론 과외만큼이나 가격이 높진 않아요 그럼에도 추천하는 이유는
1. 학업과 같이 진행할 수 있도록 출근시간이 자유롭다는 점
2. 멘티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수업할 수 있다는 점
3. 불편한 장소가 아닌 멘티 학교에서 진행한다는 점
4. 과외만큼이나 부담이 없다는 점
수업하면서 정말 편하면서 재밌게 얘기도 하고 상담도 하면서 편안하게 임할 수 있었어요.
열심히 수업을 하지만 멘티의 역량에 맞춰서 진행하는 게 부담도 덜되고 멘티도 많이 만족하더라고요.
그래서 꼭 근로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교내 국가 근로뿐 아니라 교육지원 프로그램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!!
◎ 유의사항
이 프로그램은 대학교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신청 가능한 학교인지 알아봐야 합니다.
자신의 대학교가 참여를 한다면, 직전학기 성적이 C0 이상 넘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! (다 넘을 수 있죠!)
신청방법은 소속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봉사, 교육프로그램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모집기간에 신청을 하면 학교에서 선출을 합니다. 이후 선출이 확정되면 한국장학재단에서도 신청을 하고 교육을 받고 멘토링을 실시하게 됩니다!
유의할 점은 휴학이나, 군 휴학 등 특이한 사유가 아니라면 1년 동안 진행하여야 하고 4학년은 신청할 수 없다는 점 ㅜㅜ
이 정도면 아시면 될 것 같아요
여러분들도 색다른 꿀알바 꿀 근로 찾으신다면 좋은 경험도 쌓고 시급도 높은!!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장학금, 대학생 멘토링!! 추천드립니다!!!!